신약조합, 2본부 4팀체제로 조직개편
상태바
신약조합, 2본부 4팀체제로 조직개편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1.03.2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1일부로...연구개발진흥본부와 사업운영본부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최근 조직을 개편했다. 

국내 바이오헬스산업의 혁신형 제약·바이오 신약 연구개발의 총괄 대표 단체로서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대비, 회원사의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제약·바이오 신약개발 진흥과 비즈니스 확장 지원을 위해 지난 3월1일자로 사무국 조직을 연구개발진흥본부와 사업운영본부의 양대 본부 4팀 체제로 조직 개편한 것이다.

연구개발진흥본부(R&D·정책기획팀, 사업개발팀)는 제약·바이오헬스산업의 글로벌 성장을 위한 정책, 국내외 산·학·연 협력 및 오픈이노베이션, 산업지원 총괄을 담당하며 조헌제 상무이사가 본부장을 맡았다.

사업운영본부(기획예산팀, 대외협력팀)는 조합 예산계획 수립 및 관리, 언론홍보, 정부 및 유관기관 협력 총괄을 담당하며 여재천 전무이사(사무국장)가 본부장을 맡아 진두지휘하게 된다.

한편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의 산하기관으로는 제약산업기술거래센터(PTBC), 혁신정책연구센터(InnoPol)가 있으며, 산하연구회로는 원료의약품연구회, 의약분석연구회, 천연물개발연구회,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K-BD Group)를, 산하위원회로는 제약산업기술거래센터 기술거래위원회,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조직위원회, 연구개발중심 우량제약·바이오기업 IR위원회, 제약·바이오헬스산업 기술경영자위원회를, 산하 연구사업단으로는 바이오분야 기술거래 파트너링 촉진사업단을 구성하여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