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진흥원, 중소 의료기기업 시장진입 사업 설명회(2/23)
상태바
(행사)진흥원, 중소 의료기기업 시장진입 사업 설명회(2/23)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1.02.17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계별 규제 극복 지원사업으로 시험검사, GMP 등 성과 지원 추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직무대행 김초일, 이하 진흥원)은 2월 23일 오후 2시 30분부터  '중소 의료기기기업 시장진입 단계별 규제 극복 지원' 사업 설명회(이하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지난해 ‘중소 의료기기기업 시장진입 단계별 규제 극복 지원사업’을 통해 시험·검사, GMP, 임상시험, 허가 등 기업의 목표 성과를 지원한 것에 이어 올 해도 의료기기기업의 규제 극복을 위해 해당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 설명회는 의료기기산업 시장진출을 목적으로 하는 스타트업 기업 등 국내 중소 의료기기기업을 대상으로, 진흥원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에서 2월 23일(화) 오후 2시 30분부터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담당자는 의료기기산업 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해 2월 2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중소 의료기기기업 시장진입 단계별 규제 극복 지원 사업(이하 규제 극복 지원 사업)은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및 혁신성이 입증된 유망 기술을 보유한 국내 중소 의료기기기업을 대상으로, 의료기기 생산 및 인허가 등 산업 전주기 규제에 관한 전문 컨설팅 등에 필요한 소요비용 지원 및 기타 특화 지원을 통해 신속한 시장진입 및 성공적인 안착을 도모한다.

이번 공고 신청기간은 2월 15일(월)부터 시작되어 3월 5일(금)까지 3주간 진행되며, 선정된 기업은 최대 2,000만원의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진흥원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센터장 백승수)에서는 국내 의료기기기업의 신속한 시장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전주기 통합 상담을 운영하고 있으며, 규제 극복 지원 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진흥원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주기 통합 상담을 지원받는다.

이번 상담은 사업에 선정된 기업 외에도 의료기기산업 시장진출을 도모하는 국내 의료기기기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상담을 희망하는 기업은 의료기기산업 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