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신약 개발 박차...설명절 이웃사랑 실천 우리가
상태바
당뇨신약 개발 박차...설명절 이웃사랑 실천 우리가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1.02.15 0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2월8일~2월10일] 다양한 정보 제공도

5명 이상 집합금지는 최대 설 명절에 고향에 가지못하는 아쉬움을 낳아씁니다. 이번 명절에 앞서 제약사들은 다양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제약업계에서 전해진 소식을 묶었습니다.
 

8일, 동아에스티가 당뇨 신약 개발에 한발짝 다가섰습니다. 동아에스티가 First-in-class(신규 작용 기전) 신약으로 개발 중인 제2형 당뇨병치료제 'DA-1241'의 미국 임상 1b상에서 우수한 혈당강하 효과를 확인했습니다. 이번 임상결과는 올해 6월 개최 예정인 미국 당뇨병학회에서 발표할 계획으로, 초록집 제출을 완료했습니다.

 

비보존이 케이피엠테크가 보유하고 있던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VVZ-149) 외용제'의 한국 및 중국내 개발 권리를 계열사 비보존 헬스케어로 이전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오피란제린은 말초신경계에 직접 작용해 통증 발생을 차단하는 비마약성 진통제로 비보존이 발굴해 현재 주사제 형태로 한국과 미국에서 임상 3상을 추진 중입니다.

 

유유제약이 위 점막 내 헬리코박터균 증식을 억제하고 위점막을 보호해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위앤굿'을 출시했습니다. '위앤굿'은 식약처로부터 항헬리코박터 및 위 점막 보호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인 감초추출물이 주성분으로 위건강은 물론 항헬리코박터 기능까지 인정받은 원료는 감초추출물이 유일합니다.

 

대웅제약이 5일 '참지마요 프로젝트 제3기 교육봉사단' 발대식을 화상 프로그램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진행했습니다. '참지마요 프로젝트'는 대웅제약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이번에 선발된 대학생 교육봉사단은 총 110명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봉사활동을 하게 된 만큼 전국으로 대상 기관을 넓힐 수 있어 기존 80명 대비 봉사단 인원이 확대됐습니다.

 

상처보호와 지혈 효과를 동시에 갖춘 습윤밴드가 나왔습니다. JW중외제약은 국소 지혈용 습윤밴드 '하이맘 폼 에이지블러드'를 내놓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습니다. '하이맘 폼 에이지블러드'는 키토산과 은(Ag)이 코팅된 국내 유일의 폴리우레탄 폼입니다.

 

경동제약이 2020년 말 270억원 규모로 출범한 ‘스마트 대한민국 경동킹고 바이오 펀드’에 110억원을 출자하고 핵심 멘토 기업으로 참여합니다. 스마트 대한민국 경동킹고 바이오 펀드는 진단·백신·치료제·의료 기기 등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 창업자, 중소기업, 벤처 기업 등에 투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입니다.

 

휴젤이 신년을 맞아 전 직원 대상 '2021년 킥오프 미팅(Kick off meeting)'을 진행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손지훈 대표집행임원의 신년사로 시작을 알렸습니다. 이어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은 휴젤의 목표와 비전, 그리고 이를 수행하기 위한 올 한 해 사업계획 공유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9일, 한미 가족이 설명절을 맞아 이웃을 위한 손길을 내밀었습니다. 한미약품그룹(회장 송영숙)은 한미부인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을 사회복지단체 및 지역사회에 기부하며 따뜻한 사랑의 온기를 전달했습니다. 한미부인회는 매년 연말 회원들이 직접 기증하거나 만든 의류와 반찬으로 자선바자회를 열어 조성한 수익금 전액을 소외계층을 위해 기부해왔습니다.

 

한국MSD가 5가 로타바이러스 백신인 로타텍 홈페이지에 영유아 백신 상식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백신잘알 테스트’ 웹페이지를 열었습니다. 한국MSD는 영유아 백신 접종을 준비하는 부모들에게 올바른 백신 정보를 효율적으로 알리고자 ‘백신잘알 테스트’ 웹페이지를 개설했습니다. 테스트 문항은 영유아 백신 및 로타바이러스 백신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습니다.

 

국화이자제약이 소아 내분비내과 의료진을 위해 성장호르몬 치료중인 소아의 성장예측에 도움을 주는 '개별 성장 반응 최적화(Individual Growth Response Optimization, 이하 iGRO)’ 프로그램을 출시합니다. 자사의 지노트로핀의 대규모 고유 데이터베이스 KIGS를 기반으로 성장 예측 알고리즘 모델을 적용해 의료진이 유전적, 대사적, 신체적 특징에 따라 성장호르몬(GH) 치료에 다르게 반응하는 소아의 성장을 개인별로 최적화해 평가할 수 있도록 iGRO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GC녹십자가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매출액이 1조5041억원으로 전년보다 10.8%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03억원으로 전년 대비 20.6% 늘었습니다. 세전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045억원과 89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회사 측은 주력 백신 사업의 내수 및 해외 실적 모두 견고하게 성장했고, 연결 종속회사들도 주력 사업을 키우면서 실적 호전세가 이어졌다고 밝혔습니다.

 

GC녹십자랩셀이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매출이 856억원으로 전년보다 47.8%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각각 사상 최대치인 64억원, 41억원을 기록하며 모두 흑자전환했습니다.

 

희귀난치성질환 전주기 플랫폼 '레어노트'를 보유한 휴먼스케이프가 국내 대표 제약사인 대웅제약과 '블록체인 기반 환자 네트워크를 활용한 희귀난치질환 인지도 제고 및 환자 데이터 공동 연구'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일동제약이 바이오 벤처기업 아보메드와 신약 R&D에 관한 투자 및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일동제약은 아보메드에 60억 원 규모의 자금 투자를 단행하는 한편, 아보메드와 공동협의체를 구성하여 신약 연구개발 및 사업모델 발굴 등과 같은 R&D 협력을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10일, 유비케어가 연결재무제표 기준 2020년 영업이익이 134억원으로 전년보다 8.5%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078억원으로 전년 대비 2.7%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6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회사 측은 코로나19 영향 속에서도 주력 사업의 성장세가 이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동아제약이 한정판 숙취해소음료 모닝케어 스페셜 굿즈 세트를 출시했습니다. 모닝케어 스페셜 굿즈 세트는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혼술(혼자 마시는 술), 캠핑을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해 만들었습니다.

 

한미헬스케어의 대표 두유 제품인 완전두유TM 2종(퓨어·블랙7)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vegan·채식주의) 인증을 받았습니다. 비건 인증은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는지, 제품 생산을 위해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지 등을 기준으로 한국비건인증원이 부여하는 공식 인증제도입니다. 완전두유TM는 한미헬스케어의 특허인 전두유® 공법으로 콩을 통째로 갈아 콩의 영양 성분을 그대로 담은 식물성 프리미엄 건강식품입니다.

JW중외제약이 후원하는 서울시약사대상의 수상자가 선정됐습니다. JW중외제약은 자사가 후원하는 서울시약사대상 수상자로 △이명자 서울시약사회 부회장 △이시영 서울시약사회 대의원 △장현진 서울시약사회 부회장 △정영기 서울시약사회 부의장 △최용석 서울시약사회 부회장 등 5명이 최종 선정됐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