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찬 새해 설계 선포...제약강국-혁신 신약-위기극복
상태바
당찬 새해 설계 선포...제약강국-혁신 신약-위기극복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1.01.11 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1월4일~1월8일] 홈피 새단장-해외진출 공략

새해가 떠오른지 어느새 열흘이 흘렀습니다. 다행히 코로나19 확산세는 조금 누그러졌습니다. 새해 첫주 일선 제약사들은 새해설계를 선포하는 온라인시무식과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제약업계에서 전해진 소식을 묶었습니다.

 

4일, 한미약품그룹이 '제약강국을 위한 끝없는 도전과 새로운 다짐'을 선언하며 힘차게 한 해를 시작했습니다. 한미약품그룹(회장 송영숙)은 창립 이후 처음으로 시무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습니다. 또 본사 뒤에 위치한 한미사이언스 주차장 부지에 제2의 한미타워를 건립, 한미어린이집과 피트니스센터, 임직원 전용 카페, 레스토랑 등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근당이 새해에 성장동력 발굴과 스마트경영 구축을 최우선으로 추진합니다.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신축년 새해의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하고 신년사를 통해 2020년 각 부문별 실적과 2021년 경영목표를 공유했습니다. 이장한 회장은 올해 창립 80주년을 맞아 '약업보국(藥業保國)'의 정신으로 혁신신약 개발을 통해 K-Pharm의 도약을 이끌어 나가자고 말했습니다.

 

보령제약이 성공 DNA 정착된 'BR 신문화' 구현해 나갈 것을 다짐했습니다. 보령제약(대표 안재현 이삼수)이 온라인을 통해 시무식을 진행했습니다. 안재현 대표는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5대질환 연구개발 및 투자, 오픈이노베이션을 더욱 강화하고, 국내 항암제부문에서의 리딩기업으로 자리매김하자고 밝혔습니다.

 

GC녹십자가 어려울 때 꼭 필요한 회사가 되자고 다짐했습니다. GC녹십자는 2021년 시무식을 열고 새해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허은철 GC녹십자 사장은 팬데믹의 한복판을 통과하고 있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힘이 되고, 믿을 수 있으며, 없어서는 안될 꼭 필요한 회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조아제약이 자회사인 메디팜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1년 온라인 시무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시무식은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조성환 부회장은 이날 위기 뒤엔 반드시 기회가 온다며 조아제약은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충분한 준비를 마쳤다고 강조했습니다.

 

대웅제약이 온라인으로 신년 시무식을 열고 코로나19로 인한 전례없는 위기를 돌파하기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전승호 사장은 대웅제약의 2021년 경영 방침으로 ▲고객 가치 향상 ▲글로벌 혁신 신약 개발 ▲K-Pharma 글로벌 리더 도약 ▲도전과 변화를 주도하는 인재육성을 제시했습니다.

 

JW중외제약이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투자행사에서 기술수출 등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굴합니다. 11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언택트 방식으로 열리는 '2021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석해 화상 미팅 방식으로 연구 과제에 대해 소개하고, 다국적 기업을 비롯한 글로벌 투자사들과 일대일 제휴 상담과 공동 연구에 대한 협의 미팅을 진행합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비알코올성 지방간염(NASH) 치료 후보물질의 임상 2상에 진입했습니다. 금(金) 제제 유효성분의 비알코올성 지방간염 치료제 관련 기술을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으로부터 이전 받아 연구를 진행해왔습니다. '오라노핀'의 간섬유화 및 간경화 예방·치료 용도에 관한 국내 특허를 기술이전 받아 2017년부터 다수의 국책과제에 참여했습니다.

 

5일, 동아제약이 냄새의 원인 물질을 제거하는 탈취제 '무취로'를 발매했습니다. 무취로는 강한 향으로 냄새를 덮는데 그치는 일반적인 방향제를 넘어 냄새의 원인물질을 제거해 견디기 힘든 수준의 심한 냄새까지 없애줍니다. 피톤치드가 풍부한 편백잎, 삼나무잎, 시베리아 전나무오일 등 천연식물성 추출원료로 구성했습니다.

 

휴젤이 11일부터 14일까지(현지 시각)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제39회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가합니다. 2년 연속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발표자로 참가하는 휴젤은 13일 '이머징 마켓(Emerging Market)' 트랙을 통해 '2020년 성과 및 2025년 비전'에 대해 발표하는 한편, 컨퍼런스 기간 동안 주요 해외 기관투자자들과 1:1 미팅도 가질 예정입니다.

 

6일, 휴온스가 광범위 항진균제 '니조랄 2%액'의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를 열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는 1976년 니조랄의 주성분인 케토코나졸의 최초 발견부터, 1984년 상용화를 거쳐 글로벌 광범위 항진균제 브랜드로 성장해온 니조랄의 역사와 함께 제품 정보, 올바른 사용법 등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한독이 디어젠과 지난해 12월29일 AI 기반 신약개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한독은 디어젠이 자체 개발해 고도화에 성공한 인공지능(AI) 신약개발 플랫폼으로 성공확률이 높은 후보 물질을 빠르게 발굴하고 신약개발을 가속화합니다. 디어젠이 AI신약개발 플랫폼 ‘DearDTI’로 빠른 시간 안에 타깃 단백질에 대한 후보물질을 도출하면 한독은 추가 검증 연구를 진행합니다.

 

JW중외제약이 공식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JW중외제약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업 미디어 플랫폼 형태의 새로운 공식 홈페이지(www.jw-pharma.co.kr)를 오픈했습니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기업개요, 제품, R&D 등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면서, 경영활동, 제약·바이오 트렌드, 질환정보와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배치했습니다.

 

유비케어가 '의료기관 픽업 방법 및 의료기관 픽업 시스템'에 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이번 특허는 건강검진을 예약한 수검자에게 의료기관 픽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수검자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고 보호자의 수고를 덜어줄 수 있는 기술입니다.

 

7일, 유유제약이 공정거래 자율준수를 제대로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가 주관하는 2020년 CP 등급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유유제약은 2016년 CP 전담부서를 신설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공정거래법 교육 및 모니터링 등 각종 CP 활동을 실시해 왔습니다.

 

동국제약이 마시본S액와 관련해 오는 2월 5일 오후 1시부터 고대구로병원 정형외과 김상민 교수와 함께 '비스포스포네이트'의 임상적 입지와 유용성을 주제로 3차 웹 심포지엄을 개최합니다. 이번 웹 심포지엄에서는 정형외과 개원가에서 활용 가능한 ‘FRAX 지표’에 따른 골다공증 가이드라인을 포함해 김상민 교수의 골다공증 Therapy 도 소개될 예정입니다.

 

휴온스글로벌의 보툴리눔 톡신 '휴톡스(HUTOX, 국내명 리즈톡스)'가 독립국가연합 지역의 주요 국가인 카자흐스탄에 정식 등록을 마쳤습니다. 휴온스글로벌은 휴톡스가 에스테틱 및 제약시장 성장 잠재력이 큰 카자흐스탄에도 정식으로 진출하게 됐다는 점에서 이번 등록의 의미가 크며, 이후 CIS 지역으로의 시장 진출 확장성을 고려했을 때 값진 성과라고 전했습니다.

 

HK inno.N은 최근 현지 유통업체인 콘메드과 컨디션에 대한 대만 수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대만 현지 드럭스토어에 입점한 것에 이어 패밀리마트 등 편의점 입점도 앞두고 있습니다. 인구 수 2385만명인 대만에는 현지 및 일본 제품들로 숙취해소제 시장이 형성돼있지만, 한국 제품들은 아직 출시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대원제약은 짜 먹는 위장약 '트리겔현탁액'이 소비자들과 약사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패키지를 새롭게 리뉴얼합니다. 새롭게 변경된 포장은 기존보다 크기를 키워 더욱 쉽게 눈에 띌 수 있도록 했으며, 급성-만성 통증, 위염, 위통증, 식도염 등 주요 증상을 전면에 배치함으로써 효능-효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LG화학이 전세계 아동 공중보건 문제 해결을 위해 차세대 소아마비백신 공급에 본격 나섭니다. 7일 전세계적으로 재유행 중인 소아마비질환을 해결하기 위해 국제구호기구인 유니세프와 2021~2022년 총 8천만 달러(약 870억원) 규모로 소아마비백신 '유폴리오(Eupolio)'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하나제약이 독일 파이온사로부터 국내‧동남아 6개국 독점 판권 획득한 마취제 신약 '레미마졸람'의 제품 허가를 식약처로부터 승인 받았습니다. 레미마졸람의 이번 식약처 허가는 전신마취에서 글로벌 두번째이며 미국 및 중국에서의 시술진정 허가들을 감안해 글로벌 네번째 신약 허가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입니다. 프로포폴 허가 이후 30여년만의 마취제 신약입니다.

 

8일, 동국제약이 국내 최대 함량의 마그네슘과 활성비타민을 담은 프리미엄 근육경련 개선제 '센스온액티브 연질캡슐'을 출시합니다. 마그네슘은 생체 내에서 안정제와 이완제로 작용해 신경과 근육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성분으로, 불면증∙우울감 개선과 더불어 근육이 뭉치거나 저리고, 쥐나는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의 건강 솔루션 브랜드 '브링(BRing)'이 간과 눈, 면역 강화를 위한 3종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였습니다. '브링 퓨어웨이C 1000와 ‘브링 트리플 아이케어, '브링 리버 허브씨슬' 등의 신제품을 출시된 것입니다. 3종은 모두 100% 식물성으로 안전한 제품이며 패키지 또한 FSC 인증을 받은 믿을 수 있는 친환경 포장입니다.

 

유한양행이 지난 12월 28일부터 4일간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경매를 진행하여 수익금 전액을 지역사회에 기부했습니다. 이번 임직원 온라인 경매는 2019년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된 행사로 온라인 라이브 경매방송을 통해 직원들이 낙찰받는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정희 사장을 포함해 임원 및 부서장 47명이 자발적으로 애장품 71개를 기부했습니다.

 

GC녹십자가 충북 청주시 오창공장에서 바이넥스와 위탁생산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바이오의약품 CMO 사업의 포괄적인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양사는 CMO관련 역량이 상이해 협력을 통한 시너지 창출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