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인수 신규법인 출범...국산 혈액암치료제 허가
상태바
제약 인수 신규법인 출범...국산 혈액암치료제 허가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1.01.04 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12월28일~12월31일] 취약계층 위한 기부도

희망찬 소의 해가 떠올랐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코로나19 확산이 멈추지 않아 수도권 5인이상 집합금지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이 되고 있습니다. 2020년 끝자락에 일선 제약사들이 전해온 소식을 묶었습니다. 올해도 많은 희소식이 전해지길 바랍니다.
 

28일, 휴온스랩이 개발하고 있는 '단장증후군 치료제' 개발에 속도를 낸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휴온스랩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고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추진하는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에 단장증후군 치료를 위한 '지속형 이중작용 펩타이드 의약품 개발 과제'가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유유제약이 연말연시 이웃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전 계열사 대상 연하장 판매금 및 회사 지원액을 더한 매칭펀드 모금액을 한국의료지원재단에 기부하는 사랑의 연하장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유유제약이 일러스트 작가 이희은 씨와 협업으로 직접 제작한 연하장 5종에 대해 유유제약, 유유헬스케어, 유유테이진, 유유네이처 등 계열사 임직원들의 자발적 구매 모금액과 이와 동일한 금액을 회사에서 지원하는 방식으로 기부금이 조성됩니다.

 

삼양바이오팜이 항암치료제 '아자시티딘주'의 EU에 진출했습니다. 삼양바이오팜은 골수형성이상증후군(MDS, Myelodysplastic syndromes) 치료제 아자시티딘주100mg, 150mg 두 용량의 판매 허가를 독일 의약품 허가당국으로부터 획득했습니다.

 

보령제약이 글로벌 수준의 안전 및 보건 관리체계를 인정받아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지속적인 준법경영 준수를 위해 자율적으로 노력해왔으며, 생산현장 위험성평가 및 안전보건개선활동을 통해 절차서, 시스템, 교육, 작업현장의 안전보건을 개선해 이를 통한 근로자의 건강증진 및 안전사고 예방율을 증대시킨 결과를 인정받았습니다.

 

한독이 장 건강과 면역력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컬처렐® 이뮨 디펜스'를 내놓았습니다. '컬처렐® 이뮨 디펜스'는 LGG®(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GG) 유산균을 비롯해 비타민C와 아연을 함유한 3중 기능성 제품입니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이 '삭센다 e-클래스' 앵콜 강의를 성료했습니다. 삭센다 e-클래스는 비만 치료에 도움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마련된 웹심포지엄으로 1년간 총 20회 강의가 진행됐으며, 의료진 15,602명이 참석했습니다.

 

콜마의 제약부문을 인수한 제뉴원사이언스가 새롭게 출발합니다. 제뉴원사이언스가 한국콜마 제약사업부와 콜마파마의 인수를 완료하고, 통합법인의 공식적인 출범을 알렸습니다. 제뉴원사이언스는 국내 사모펀드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가 제약 CMO(위탁생산) 사업부문인 한국콜마 제약사업부와 콜마파마를 인수해 탄생한 법인입니다.

 

29일, 삼양바이오팜이 식약처로부터 혈액암 치료제 '벤다리드주(성분명 : 벤다무스틴)' 25mg, 100mg 등 두 가지 용량에 대한 품목 허가를 취득했다는 소식이 날아왔습니다. 벤다리드주는 '한국에자이'의 '심벤다주' 제네릭으로 림프 조직에 생기는 악성 종양인 여포형 림프종에서 표적항암제 ‘리툭시맙’과의 병용요법, 혈액암 중 하나인 만성 림프구성 백혈병, 다발골수종 등에 적응증을 갖고 있습니다.

 

대원제약이 충북 진천군청에서 대한적십자사, 진천군청과 함께 KF94 마스크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전달식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감염병에 취약한 저소득 장애인들과 방역최전선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의료진들을 응원하고자 진행됐습니다.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를 통해 총 3000만원 상당의 KF94 마스크 3만개를 충북 진천군의 장애연금 수급 대상자 및 의료진 600명에게 기부했습니다.

 

GC녹십자엠에스가 연간 매출 3배가 넘는 2904억원의 초대형 계약을 수주했습니다. 미국 소재 다수의 진단키트전문 도매유통사의 파트너 회사인 MCA Partners와 총 2억6,400만 달러 규모의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GENEDIA W COVID-19 Ag'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매출액 941억원 대비 309%에 해당하는 규모입니다.

 

30일, 유유제약이 가족친화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우수한 가족친화경영 운영체제 구축 및 운영을 인정받아 지난 2015년에 이어 여성가족부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재획득한 것입니다. 유유제약은 임직원 복리후생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진행해 가족친화경영에 힘쓰고 있습니다.

 

JW중외제약이 개발중인 'CWP291'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동물모델에서 뛰어난 항바이러스 효과를 나타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CWP291의 코로나19 감염 동물모델 연구결과에 대해 소유 및 사용 권리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대웅제약의 '이지엔6'가 소비자 편의를 한층 높였습니다. 액상형 진통제 '이지엔6'의 패키지 변경과 제형 축소를 통해 소비자 편의와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갑니다. 새롭게 바뀐 ‘이지엔6’ 패키지에는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파란색을 대표 색상으로 통일감 있게 사용하고, 소비자가 각 제품 라인업을 구분할 수 있도록 제품별 포인트 색상을 다르게 적용했습니다.

 

한독의 '케토톱'이 페인리스 케토톱 &페인리스 코리아(Painless Ketotop & Painless Korea) 캠페인의 일환으로 임무 수행 중 부상당한 소방관 치료를 위해 베스티안 재단에 1,0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육체적으로 고되지만 시민의 안전을 위해 통증을 감수하는 소방관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응원하기 위한 행사입니다.

 

31일, 셀트리온이 써모피셔 사이언티픽(ThermoFisher Scientific), 아반토(Avantor), 싸이티바(Cytiva) 등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들과도 인천 송도 내 각종 제조 및 용역 공급 시설에 대한 투자 논의를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은 지난달 인천 송도에 1억 달러를 투자해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 제조시설을 건립하기로 한 글로벌 바이오의약기업 싸토리우스(Sartorius)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