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고령화산업지원센터 성과 공유의 장
상태바
진흥원, 고령화산업지원센터 성과 공유의 장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0.12.0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진행....혁신기업 제품 등 영상 공개
'고령친화산업 혁신성과 교류회'도 진행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1일부터 2일까지 열리는 '보건산업 & 연구개발 성과교류회'와 연계해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정 받은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이하 센터)의 2020년 한해를 돌아보는 성과 공유의 장을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고 밝혔다.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는 지난해 말 조직개편을 통해 센터의 업무를 산업진흥본부로 이관하면서 처음 참여하는 성과교류회 행사이다.

행사 첫번째 날인 12월 1일에는 '보건산업 & 연구개발 성과교류회' 개막식이 온라인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며, 개막식에는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자 포상', '혁신형 제약기업 유공자 포상'을 비롯해 고령친화산업 분야의 건실한 발전과 고령자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고령친화산업육성 유공자 포상' 시상식이 함께 진행된다.

고령친화산업 육성 분야 유공자 포상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총 9점으로 개인부문에 오민규 이사(주식회사 보필), 인태근 창업자(주식회사 아리아케어), 최정현 연구소장(에어랩), 조대식 본부장(주식회사 웰아이피에스), 이광우 대표(주식회사 우성이엔지)가 표창장을 받을 예정이며, 단체로는 주식회사 에스와이이노테크(대표 이연화), 주식회사 현대그린푸드(사장 박홍진), 주식회사 엔에스비에스(대표 강승현), 주식회사케어닥(대표 박재병)이 수상의 영예를 얻는다.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올해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지원사업 등에 참여한 20개 고령친화산업 혁신기업(블루레오, 영디케이, 하이즈, 기분좋은세상, 유위컴, 엘비에스테크, 이끌랩, 씨피씨, 에스와이이노테크, 효돌, 더열림, 사랑과 선행, 복지유니온, 캐어유, 엔서, 메이븐플러스, 디맨드, 시큐웍스, 유디시스템, 리디자인)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소개하는 포스터와 영상 자료를 홈페이지에 개시하여 공개할 예정이다.

이들 혁신기업들 중 유디시스템(대표이사 최재후)은 온라인 상담회 참여를 통해 높낮이조절세면대의 베트남 총판 계약을 이뤄냈고, 고령자 보행안내 플랫폼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엘비에스테크(대표 이시완)는 ‘고령친화 아이템 사업화 및 시장진출 지원사업’ 참여를 통해 메디라운드(대표 신영종)와 엠와이소셜컴퍼니(대표 김정태)의 컨설팅을 통해 글로벌 사회적기업 인증 마크인 B-Corp 인증을 획득하였다. 이를 통해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는 고령자의 사회문제를 해결하려는 사회가치실현에 앞장서고, 기업은 해외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여 투자기회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두 번째 날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의 한해 성과를 들을 수 있는 '고령친화산업 혁신성과 교류회'가 1부,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고득영 실장(보건복지부 인구정책실)이 축하메세지를 영상으로 전달하고, 이어 김초일 기획이사(진흥원)의 환영사와 ‘고령친화산업 활성화를 통한 청로경제 실현’이라는 주제로 김웅철 대표(매경비즈)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6명의 발표자가 올 한해 성과에 대한 내용으로 발표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첫 번째 발표자는 ‘2020년 고령친화사업 육성 성과 및 미래 산업으로서의 혁신 방안 공유’로 김택식 센터장(진흥원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이 발표하고, 올해 처음 도입된 ‘고령친화우수제품 사용성평가 지원사업’에 대한 소개와 고령친화제품의 혁신사례를 중심으로 정덕영 부관장(성남고려친화종합체험관)이 발표한다.

세 번째 순서는 고령친화아이템 사업화 및 시장진출 활성화 지원 우수사례 발표의 시간으로 김종영 대표(아이비즈디자인), 한정호 본부장(메디라운드), 조대식 본부장(웰아이피에스)이 차례로 성과를 공유한다.

1부의 마지막 발표자는 유망 고령친화제품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간 서정훈 상무이사(자연공간)가 코로나 상황으로 갑자기 변경된 사업의 어려웠던 상황을 극복하여 총판 계약 등의 성과를 이뤄낸 사례들을 발표한다.

2부 행사는 고령친화산업 혁신기업 중 투자전문가와 사전에 1:1 매칭이 성사된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기회를 통해 초기 고령친화기업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자리를 마련하였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되며,「보건산업 & 연구개발 성과교류회」홈페이지(biohealthfestival.kr)를 통해 12월 한달 동안 기업들의 자료와 각 사업별 교류회 발표자료를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고령친화산업 혁신성과 교류회의 발표영상은 ‘진흥원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khiditube)’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