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허가특허연계제도 정책포럼 열립니다
상태바
(행사)허가특허연계제도 정책포럼 열립니다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0.11.2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 온라인으로 진행

식약처가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허가특허연계 5년, 제약기업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를 주제로 ‘2020년 의약품 허가특허연계제도 정책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업계‧학계 전문가와 함께 최근 제약-특허 환경변화를 고려한 제도 운영 방향과 제약기업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주요 내용은 ▲2020년 의약품 허가특허연계제도 영향평가 결과 ▲의약적 용도에 관한 특허권과 의약품 품목허가 신청사실 통지제도 등이며, 전문가 발표 및 패널 토의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여기서 허가신청사실 통지제도는 식약처에 특허가 등재된 의약품의 안전성·유효성 자료를 원용해 후발의약품 허가를 신청하는 경우, 특허권자에게 품목허가신청사실을 알리는 제도입니다.

원활한 포럼을 위해 11월 25일까지 사전 참가 신청을 받으며, 참가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식품의약품안전처 대표누리집(mfds.go.kr)과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및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식약처는 이번 포럼이 의약품 허가특허연계제도에 대한 제약·바이오기업의 이해를 높이고 업계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어 합리적인 정책 운영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