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온라인 의약품 안전관리책임자 교육 개최
상태바
(행사)온라인 의약품 안전관리책임자 교육 개최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0.10.2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약품안전관리원, 11월5일부터 3회 진행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이 11월부터 3회에 걸쳐 의약품 안전관리책임자 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교육일정은 기본과정 11월5일부터 11월6일, 11월26일부터 11월27일, 심화과정은 12월10일부터 12월11일까지이다.

안전관리책임자 교육은 약사법 제37조의3에 따라 지정된 의・약사 또는 한약사가 2년 마다 16시간 이상 이수해야 하는 의무교육으로 그간 집합교육으로 진행해왔으나,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교육수강자의 안전을 고려해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한다.

2020년 안전관리책임자 교육은 모든 교육생이 화상으로 참여하여 온라인 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고 질의응답 등 현장감 있는 실시간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업무경력 차이에 따른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기본과정은 신규 안전관리책임자의 실무이해 및 의약품 안전관리 관련 법령-업무소개 ▲약물감시의 필요성 및 안전관리책임자의 역할 ▲안전관리책임자 표준 업무기준 ▲의약품 위해성 관리 계획 이해 등이다.

심화과정은 3년 이상의 업무경력을 갖춘 안전관리책임자의 실무적용을 고려해 특화주제 및 실무경험 공유 등에 중점을 두어 ▲안전성 정보 관리 및 분석·보고 ▲안전성 정보 교환 계약(SDEA) ▲MedDRA(국제의약용어) 외에도 최신 동향 소개 과목인 ▲RWD(Real-World Data)의 이해를 신규 편성했다.

한순영 원장은 "언택트(Un-tact) 시대에도 불구하고 온택트(On-tact) 약물감시를 유지하는 데는 안전관리책임자의 노고가 크다"며 "교육생의 편의를 고려한 온라인 교육 환경 구축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안전관리책임자 교육일정과 접수방법 등 세부사항은 '안전관리책임자 교육 홈페이지(pvtraining.drugsafe.or.kr)' 공지사항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강을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후 등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