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의료계 4대악 저지투쟁 특위, 확대 개편 본격 논의
상태바
범의료계 4대악 저지투쟁 특위, 확대 개편 본격 논의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0.10.25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공동위원장단 회의 열고 세부사항 협의
젊은의사와 의대생 목소리 반영 시스템 마련

범의료계 4대악 저지투쟁 특별위원회를 확대, 강화해 구성하는 (가칭)'범의료계 특별위원회'의 본격 가동된다.

(가칭) 범의료계 특별위원회의 공동위원장 및 부위원장, 간사는 24일 대한의사협회 회장실에서 공동위원장단 회의를 열어 상임(대표)위원장 호선에 관한 의견교환과 함께 위원회 명칭 및 세부 조직구성방안, 운영규정 마련 등에 관한 큰 틀의 협의를 마쳤다. 아울러 젊은 의사 및 의대생들의 목소리를 충분히 반영할 수 있도록 시스템도 마련하기로 했다.

(가칭) 범의료계 특별위원회의 명칭은 우선 '범의료계 투쟁 특별위원회'로 잠정 논의하면서 특별위원회의 설립취지와 역할이 분명하게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의료계의 의견을 좀 더 수렴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 특별위원회에는 중앙위원회와 함께 분과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하고, 분과위원회는 정책위원회, 조직위원회, 홍보위원회로 하여 공동위원장 중에서 분과위원장을 맡기로 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가칭) 범의료계 투쟁 특별위원회는 이날 논의된 결과를 토대로 해 위원 추천이 완료되는대로 신속히 제1차 중앙위원회를 개최해 조직 구성과 운영규정을 마무리함으로 특별위원회가 정부와 여당의 의정합의 이행을 감시하면서 합의사항 미이행시 더 강한 투쟁을 준비하는데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가칭) 범의료계 투쟁 특별위원회는 지난 9월15일 개최된 범투위 제4차회의에서 9.4 의·여·정 합의사항의 추진, 정부·여당의 이행 감시, 조직 및 전문성을 강화하고, 정부가 합의사항 불이행시 더욱 강력한 투쟁을 준비하기 위한 특별위원회로 확대 강화키로 의결함에 따라 지난 21일 의협 제125차 상임이사회에서 구성이 의결된 바 있다.

다음은 공동위원장단 구성 현황이다.

* 공동위원장 : 의협 대의원회 임장배 부의장, 의협 이상운 부회장, 강석태 강원도의사회 회장, 대한의학회 박정율 부회장, 대한전공의협의회 한재민 회장,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조승현 회장

* 부위원장 : 부산광역시의사회 강대식 회장

* 간사 : 의협 조민호 기획이사 겸 의무이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