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합병-지주사 설립 굴직...유럽 학회 발표 봇물
상태바
인수합병-지주사 설립 굴직...유럽 학회 발표 봇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0.09.28 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9월21~25일] '플라스틱' 제로 도전도

코로나19 속에서 처음 경험하는 한가위입니다. 민족 최대명절이지만 고향을 찾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제약업계는 변함없이 신제품 출시와 적응증 추가, 신약개발, 인수합병, 지주사 설립 등 다양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제약업계의 소식을 묶었습니다.
 

21일 유유제약이 지난 8월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을 지원하고 수해복구를 돕기 위해 수재의연금 2000만원을 충북 제천시에 기부했습니다. 이번에 기탁된 수재의연금은 충북 제천 지역 재해구호 물품 지원과 수해복구 등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코로나19 혈장치료제의 국내 환자 투여가 시작됐습니다. GC녹십자는 코로나19 혈장치료제 'GC5131A'의 임상 2상 첫 환자 투여를 완료했습니다. 지난달 20일 임상시험계획(IND) 승인 후 한달 만에 첫 환자에게 치료제 투여가 진행된 것입니다.

 

LG화학이 히알루론산 필러 '와이솔루션(Y-Solution)'의 안전성을 널리 알립니다. 이를 위해 의료 관계자 및 소비자 대상으로 필러 시술 시 안전성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자는 'Why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보령제약이 고혈압-이상지질혈증복합제 '아카브' 출시에 맞춰 9월 3주를 아카브 출시 주간으로 정하고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총 3회의 '아카브 웹 런칭 심포지엄'을 진행했습니다. 강연 누적 접속자수 6173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됐습니다.

 

한미약품이 개발한 항암신약 '포지오티닙'의 글로벌 임상 2상(ZENITH20) 코호트2 연구 결과 및 치료 대안이 없는 응급환자 대상 임상 연구 결과가 유럽종양학회(ESMO) Virtual Congress 2020에서 발표했습니다. 파트너사 스펙트럼은 FDA에 신약시판허가(NDA)를 위한 미팅 신청을 완료습니다.

 

한독의 '테넬리아(성분명: 테네리글립틴)'가 65세 이상 제2형 당뇨병 환자에서 유의미한 혈당 강하 효과를 보이는 동시에 혈당 변동성을 개선한다는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한독이 지난 24일 '2020 유럽 당뇨병학회'에서 '65세 이상 제2형 당뇨병 환자 대상 테넬리아의 효과 연구 결과'를 포스터로 발표했습니다.

 

22일, 아스트라제네카가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바이오의약품 생산을 위한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아스트라제네카 바이오의약품의 원제의약품 및 완제의약품에 대한 대규모 상업 생산에 협력하며 계약은 3억3080만 달러 규모입니다. 계약 금액은 향후 수요증가에 따라 5억4560만 달러 수준으로 증액될 수 있습니다.

 

젊고 트렌디한 히알루론산(HA) 필러 '리볼라인(Revolline)'이 대중과의 교감합니다. 휴메딕스는 '자연스러운 미소를 통해, 꿈꿔온 나를 만난다. 리볼라인'을 주제로 '리볼라인 브랜드 웹툰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레드엔비아가 당뇨병치료제 동아에스티의 슈가논(성분명: 에보글립틴)을 대동맥심장판막석회화증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한 미국 임상 2b/3a상 IND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번 임상은 2020-2021년 미국 최고의 병원으로 선정된 메이요 클리닉(Mayo Clinic)과 하버드의대 부속병원인 매사추세츠 종합병원(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 등에서 참여할 예정입니다.

 

23일,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용두동 본사 신관 3층에서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UNGC) 가입증서 전달식을 개최했습니다. 가입증서 전달식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과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박석범 사무총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현대약품이 신약연구소에서 외부 전문가와 함께 KOL(Key Opinion Leader)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웨비나를 통해 열렸으며, 외부 전문가로 초청된 녹십자 목암생명과학연구소장 정재욱 박사가 '면역 염증 질병 치료를 위한 First-in-class RIP1 kinase 억제제 GSK2982772의 Hit에서 임상시험 개발'이라는 주제로 발표했습니다.

 

일동제약이 자사의 포스트바이오틱스 기능성 원료인 'RHT3201'과 관련한 인체적용시험 결과가 면역학 분야의 저명한 국제 학술지 'Pediatric allergy and immunology(소아 알레르기 및 면역학)'에 게재됐습니다.

 

항암화학요법이나 방사선치료로 인해 발생한 구강점막염(구내염) 등 다양한 구강 내 통증을 완화하는 휴대용 의료기기가 국내 출시됐습니다. 사이넥스는 항암보조용 경구 액체 제제인 '에피실'을 지난 21일부터 판매하고 있습니다.

 

통증 및 중추신경계 질환 전문 신약개발 바이오업체 비보존이 루미마이크로를 통해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을 인수했습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비보존 계열사 루미마이크로는 이니스트바이오제약 인수에 대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돼 지분 89.6% 인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24일,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가  HIV사업부 10주년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행사는 ▲환영사 및 10주년 축사 ▲국내HIV/AIDS 치료 트렌드 10년 발자취 ▲HIV/AIDS 검사에 대한 10년간 인식 변화 발표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유한양행이 성균관대학교, 아임뉴런바이오사이언스와 '산학융합 뇌질환 R&BD 생태계 구축사업'을 위한 3자 협력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내 'CNS 연구센터(가칭)' 설립을 시작으로 세계적 수준의 지속가능한 산학융합 뇌질환 R&BD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변이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를 위한 폐세포 실험에서 항바이러스 효과를 검증했습니다. 고려대의대 생물안전센터 연구팀과 협업해 실험에 나섰으며 그 결과 변이된 바이러스 그룹에서도 '시클레소니드(Ciclesonide)' 대비 5배가량 높은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했습니다.

 

대원제약이 짜 먹는 감기약 '콜대원'의 새로운 TV 광고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 광고는 감기로 인해 일상이 방해 받거나 멈추지 않도록 증상 별로 콜대원을 준비해 두자는 메시지를 간결하게 전달합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가 '플라스틱 제로(Plastic-Zero)'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플라스틱 제로(Plastic-Zero) 캠페인은 동아쏘시오그룹 내 플라스틱 제로 문화를 확산시키고 일회용품의 사용을 줄여 코로나19 로 인한 쓰레기 대란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고자 실시됐습니다.

 

25일 한미약품이 NASH(비알코올성지방간염) 치료 혁신신약 LAPSTriple Agonist(HM15211)의 연구결과 3건과 비만 치료 혁신신약 LAPSGlucagon Analog(HM15136)의 연구결과 2건을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현지시각) 온라인으로 개최된 제56회 유럽당뇨병학회(European Association for the Study of Diabetes/EASD)에서 발표했습니다.

 

조아제약이 대표적인 한방 자양강장제인 경옥고의 전통 처방 그대로 달여 만든 '조아경옥고'을 출시했습니다. '조아경옥고'는 복용량 조절을 통해 성인뿐만 아니라 어린이 및 청소년도 복용 가능하다. 또한 스틱포 제형으로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하고, 쉽게 개봉할 수 있는 '이지 컷(Easy Cut)' 개봉 구조로 복용 편의성을 증진시켰습니다.

 

동화약품이 창립 123주년을 맞아 문구 기업 '모나미'와 콜라보레이션한 활명수 기념판을 내놨습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대표적인 장수 브랜드인 국민 소화제 활명수(活命水)가 창립 60주년을 맞이한 국민 문구 기업 모나미와 만났다는 점에 의미가 있습니다.

 

파나시는 발기부전 치료용 의료기기 '임포88(IMPO88)'을 출시했습니다. '임포88'은 마그네틱(전자기파) 실린더 방식의 저강도 체외충격파를 음경 내에 전달해 신생 혈관을 생성, 발기력을 회복시켜주는 의료기기입니다.

 

셀트리온그룹의 지주회사 셀트리온헬스케어홀딩스가 출범했습니다. 셀트리온그룹은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3사의 합병 계획을 밝혔습니다. 3사 합병을 위한 준비 단계로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최대주주인 서정진 회장이 보유한 셀트리온헬스케어 주식을 현물출자해 셀트리온헬스케어홀딩스를 25일 설립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