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두심-원빈-한혜진 총출동...건강기능식품 출시 '봇물'
상태바
고두심-원빈-한혜진 총출동...건강기능식품 출시 '봇물'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0.09.21 0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9월16~18일]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박차

코로나19 확산세가 다소 줄어들어두는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긴장을 늦춰서는 안됩니다. 제약업계는 신제품 출시와 적극증 추가, 유명 연예인을 동원한 제품홍보 등 다양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제약업계의 소식을 묶었습니다.

 

16일 GC녹십자의 첫 번째 프리미엄백신 개발이 순항 중입니다. GC녹십자는 미국 자회사 '큐레보(CUREVO)'가 미국 현지에서 개발 중인 차세대 대상포진 백신 'CRV-101'의 임상 1상에서 전 시험 대상자에게 항체 형성이 확인됐습니다. 'CRV-101'은 순도가 높은 합성물질로만 구성된 신개념 면역증강제를 활용해 기존 제품보다 진일보한 유전자재조합 방식의 차세대 대상포진백신입니다.

 

위장장애는 적지만 흡수는 빠른 칼슘제가 나왔습니다. 조아제약이 칼슘 결핍 증상 및 육체 피로, 근육통, 신경통 등 질환 개선에 효과적인 일반의약품 '본스칼엠'을 출시했습니다. 본스칼엠은 칼슘과 마그네슘이 2:1 비율로 함유됐으며 비타민D3, 아연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이 들어있는 일반의약품입니다.

 

현대약품이 온라인으로 진행한 '둥근머리 버물리송 댄스 페스티벌'을 마무리됐습니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온라인 페스티벌은 '버물리 둥근머리 댄스'를 자신만의 귀엽고 발랄한 느낌으로 촬영한 후, 개인 SNS 계정에 해시태그를 입력하며 온라인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한독의 국내 1위 붙이는 근육통∙관절염 치료제 '케토톱(성분명: 케토프로펜)'이 국민 배우 고두심을 모델로 신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이번 광고는 '붙이는 통증 전문가'를 주요 메시지로 케토톱의 다양한 제품 라인을 소개하며 붙이는 근육통∙관절염 치료제 1위 브랜드의 위상을 강조했습니다.

 

사노피아벤티스코리아의 중증아토피치료제 '듀피젠트'가 국내 아토피 환자들에게 임상시험과 유사한 효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립중앙의료원 피부과 안지영 전문의는 사노피 온라인 세미나에서 듀피젠트의 리얼월드데이터를 소개했습니다. 해당 데이터는 국립중앙의료원에서 듀피젠트를 투여 받은 중증 아토피피피부염 환자 101명의 경과를 담고 있습니다.

 

배우 원빈이 프로바이오틱스와 만났습니다. 일동제약이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지큐랩(gQlab)'의 새로운 모델로 배우 원빈을 발탁했습니다. 일동제약 측은 지큐랩이 지향하는 프리미엄 이미지, 고기능·고품질의 제품 속성 등이 원빈과 잘 맞아떨어진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피엔티(Dr.PNT)'의 새식구가 늘었습니다. GC녹십자웰빙은 병∙의원 건강기능식품 코너 전용 브랜드 닥터피엔티의 신제품 '액티브B 컴플렉스'를 내놓았습니다. 이 제품은 고함량 활력 비타민B군 8종(비타민B1, B2, 나이아신, 판토텐산, B6, 비오틴, 엽산, B12)을 함유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17일 종근당이 알보젠과 손잡고 동남아시아지역을 공략합니다. 종근당이 미국 글로벌 제약회사 알보젠의 아시아 지역을 담당하는 로터스(Lotus International)와 2세대 빈혈치료제 바이오시밀러 네스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종근당은 로터스에 네스벨 완제품을 공급하고 계약금과 개발 단계별 마일스톤을 받습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도약을 위한 새로운 가치창출에 첫발을 내딛었습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새로운 건강 솔루션 브랜드 '브링(BRing)'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습니다. '브링(BRing)'은 '보령(BoRyung)'과 'ing(현재진행형 접미사)'의 합성어로 '브링 라이프타임 케어(Bring Lifetime Care Company)'라는 보령의 핵심가치를 담은 건강 솔루션 브랜드입니다.

 

현대약품이 탈모치료제 '복합마이녹실'의 TV CF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TV CF 역시 복합마이녹실의 모델인 배우 이종혁과 함께 한 것으로, 비타민과 멘톨 등 복합마이녹실의 주요 성분을 전달하며 '두피까지 관리해주는 탈모 치료제' 복합마이녹실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GC녹십자가 어린이 종합비타민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GC녹십자은 지난 14일부터 미국 건강기능식품 기업인 '스마티팬츠'의 어린이 종합비타민 '스마티팬츠 키즈 포뮬러'를 국내 단독 판매합니다. '스마티팬츠 키즈 포뮬러'는 씹어먹는 구미 형태의 제품으로, 미국 아마존 키즈 종합비타민 부문에서 52주간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톱모델 방송인 한혜진이 선택한 국내 대표 두유를 온라인서 만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한미헬스케어가 만든 브랜드 '완전두유'를 공식 브랜드사이트를 통해 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를 위해 회사측은 이같은 홈페이지를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이 사이트는 ▲브랜드 스토리 ▲제품 정보 ▲뉴스&이벤트 ▲소셜라이브(인스타그램 게시글 공유)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18일 바르는 손발톱무좀치료 전문약 '주블리아'의 국내 누적 매출액이 5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동아에스티는 지난해 11월까지 누적매출 300억원을 넘은 이후 올해 9월까지 이같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2017년 6월 출시된 주블리아는 환자들에게 효과와 안전성을 인정받으며 손발톱무좀 치료제 시장을 주도하는 치료제입니다.

 

휴온스네이처가 자사 건강식품 브랜드 '트리뮨(TRIMMUNE)'의 전 제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트리뮨 몰'을 열었습니다. 트리뮨몰에서는 ▲진홍삼정 ▲홍삼골드스틱 ▲허니부쉬 석류콜라겐 등 트리뮨 대표 상품들부터 신제품, 직영판매장 금산국제인삼종합유통센터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휴온스네이처의 다양한 인·홍삼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이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박차를 가합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코로나19 흡입 치료제로 개발 중인 'UI030'의 임상시험계획서(IND)를 식약처에 제출했습니다. 이번 임상 2상시험은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의 호흡곤란증상 개선을 입증해 3상 조건부허가를 신청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일동제약이 자사 '마이니 굿모닝 구미'의 숙취해소 작용과 관련한 인체적용시험 결과가 학술지에 게재됐습니다. 마이니 굿모닝 구미는 효모추출물, 미배아대두발효추출분말, 네오큐민(강황추출분말) 등의 원재료에 레몬농축액으로 상큼함을 더한 '음주전후, 상쾌한 아침'을 위한 숙취해소용 젤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