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정책관 개방형직위 전환...23일까지 공모
상태바
한의약정책관 개방형직위 전환...23일까지 공모
  • 최은택 기자
  • 승인 2020.09.16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 고위공무원 '나' 등급...임용기간 2년

보건복지부가 개방형 직위로 전환된 한의약정책관을 오는 2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고위공무원 '나' 등급이다. 

복지부는 16일 공고를 통해 이 같이 안내했다. 

한의약정책관의 주요업무는 ▲한의약 관련 정책의 수립·조정 ▲한의약 산업의 육성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한약공급체계 구축 ▲한방의료의 공공성 및 경쟁력 강화 ▲한의약의 세계화 추진, 한의약 인력의 양성·지도 등이며, 임용기간은 2년이다. 근무실적이 우수한 경우 연장도 가능하다.

복지부는 응시자격 중 필수요건으로 고위공무원단에 속하는 경력직 공무원, 고위공무원단 인사규정 제7조 요건을 갖춘 고위공무원단 후보자, 고위공무원단 직위에 상응하는 지방자치단체 또는 지방교육행정기관의 직위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지방공무원 중 하나를 반드시 충족해야 한다고 했다.

또 경력 또는 실적요건으로는 '업무 관련 분야의 경력, 실적, 학력 등 소지자'여야 한다는 했다. 관련분야는 보건의료정책 및 보건산업정책 연구·개발·평가를 말한다.

계획 인사교류나 개방‧공모직위 임용에 의한 타 부처(지방자치단체 포함) 근무 경력자에 대해서는 소정의 가점도 부여한다. 

서류전형에서는 응시자격 요건을 갖추고 서류에 이사이 없는 지 심사한다. 이어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전문가적 능력, 전략적 리더십, 변화관리 능력, 조직관리 능력, 의사전달 및 협상능력 등을 면접심사한다. 면접시험 일정은 10월 중 정해질 예정이다.

응모를 원하는 사람은 9월23일까지 복지부 인사과로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