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등 해외시장 공략...신약개발 전문기업 설립도
상태바
멕시코 등 해외시장 공략...신약개발 전문기업 설립도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0.09.16 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9월14~15일] 코로나19 치료 효과 확인도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줄면서 철저한 방역을 전제로한 2.0단계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국내 개발 약의 해외시장 진출 소식부터 신약을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기업 설립까지 다양한 기업활동이 있었습니다.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전해진 제약바이오업계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14일 보령제약 고혈압 신약 카나브패밀리인 투베로(이상지질혈증복합제)가 지난 11일 멕시코에서 발매 웹심포지엄을 시작으로 멕시코 시장에 첫 선을 보였습니다. 보령제약 카나브패밀리는 지난 2014년 '아라코(카나브 현지명)', 2016년 '디 아라코(카나브 플러스 현지명)', 2019년 '아라코 듀오(듀카브 현지명)'를 론칭한 데 이어 네 번째로 '아라코 프레(투베로 현지명)'를 발매했습니다.

 

휴온스메디케어가 국내 고투과성인공신장기 전용 소독제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섭니다. 휴온스메디케어는 투석 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투석 전문기업 프레제니우스메디칼케어코리아에 고투과성인공신장기 전용 소독제인 '시트로린액'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GC녹십자가 미국 올게인사와 독점 계약을 통해 국내 최초 유기농 식물성 프로틴 '올게인(Orgain)' 제품 시리즈를 내놓았습니다. '올게인'의 전 품목은 미국 농무부(USDA)에서 인증 받은 유기농 제품으로 까다롭게 엄선된 고함량의 식물성 단백질 원료가 함유돼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운동 전·후의 근육 건강 관리는 물론, 양질의 영양 균형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습니다.

 

15일 대웅제약이 신약개발 전문기업 '아이엔 테라퓨틱스(iN Therapeutics)'를 신규 설립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자사가 보유한 유망 신약 파이프라인 법인화를 통해 R&D 유연성을 확보하고, 빠르게 성과를 내어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입니다. 아이엔 테라퓨틱스는 대웅제약의 이온 채널 신약 개발 플랫폼 및 Nav1.7 비마약성 진통제, 난청치료제, 뇌질환 치료제를 스핀아웃(Spin-out, 분사)한 바이오텍입니다.

 

러시아에서 태반주사제의 코로나19 치료 효과를 확인한 논문이 발표됐습니다. 태반(Placenta) 전문 제약회사 JBP(일본생물제제)의 한국현지법인 제이비피코리아는 러시아 Pirogov 국립 연구의학대학 연구팀에서 인태반가수분해물 ‘라이넥’의 코로나19 치료 효과를 확인한 연구 논문이 발표됐습니다. 태반주사제 라이넥은 인태반가수분해물로 국내에서는 GC녹십자웰빙이 식약처로부터 품목 허가를 받은 유일한 제품입니다.

 

종근당홀딩스가 문화예술 사회공헌사업에 뛰어들었습니다. 종근당홀딩스는 14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세종문화회관-한국메세나협회와 문화예술 사회공헌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종근당홀딩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문화예술계를 활성화하고 피로감을 호소하는 시민들을 위한 문화예술 사업을 추진합니다.

 

동국제약이 아이들의 등하교의 안전을 지원합니다. 지난 10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동국제약 본사에서 '사단법인 녹색어머니중앙회'와 '우리 아이 안전 캠페인' 후원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후원을 통해서 동국제약은 초등학교 학생들의 등하굣길 교통안전을 위한 '안전가방덮개' 8000개를 제작해 녹색어머니중앙회 전국 17개 지부에 전달했습니다.

 

일동제약이 황반변성 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합니다. 자사의 노인성습성황반변성 신약후보물질 IDB0062(과제명 ID13010)와 관련한 임상용 시료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IDB0062는 망막의 신생혈관을 억제해 황반변성을 치료하는 기전을 가지며 안구의 혈관신생과 밀접하게 연관된 VEGF-A(혈관내피생성인자-A)와 NRP1(뉴로필린1수용체)에 동시에 작용하도록 설계돼 기존 치료제들에 비해 약물 효능 및 내성 억제 측면에서 차별점을 지닙니다.

 

동의보감 순수 원처방으로 만든 '경옥고'가 나와 주목됩니다. 부광약품은 대표적인 한방 자양강장제인 '경옥고'를 내놓고 본격적으로 판촉에 들어갔습니다. 부광경옥고는 100g중 유효성분이 꿀 41.5g, 복령 12.4g, 생지황즙 39.9g, 인삼 6.2g으로 되어있으며, 기타첨가제가 전혀 들어있지 않은 동의보감 원처방 그대로의 한방 자양강장제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