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경 청장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총력 지원"
상태바
정은경 청장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총력 지원"
  • 최은택 기자
  • 승인 2020.09.14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염병 대응 총괄기구로 책임 다할 것"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코로나 완전 극복을 위해 반드시 넘어야 할 산인 백신과 치료제 개발을 총력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 "지금의 코로나19 위기 뿐만 아니라 인플루엔자, 결핵, 항생제 내성감염 및 의료감염, 인수공통감염병 등 감염병 대응 총괄기구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했다.

정 청장은 14일 개청식 기념사를 통해 이 같이 강조했다.

정 청장은 이날 "코로나 위기가 진행중인 엄중한 상황에서 질병관리청이 개청하게 됐다. 이는 코로나19 위기를 조기에 극복하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발생할 신종감염병에 대해서도 더 전문적으로, 더 체계적으로, 더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철저하게 대응하라는 국민들의 준엄한 뜻과 정부의 의지가 담긴 결과"라고 했다.

그러면서 "질병관리청은 건강한 국민, 안전한 사회를 지키기 위한 최일선 전문 중앙행정 조직으로서 전 직원들과 함께 맡은 바 사명과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진다"고 했다.

정 청장은 "질병관리청의 당면 과제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이다. 코로나 완전 극복을 위해 반드시 넘어야 할 산인 백신과 치료제 개발을 총력 지원하겠다. 국산 치료제와 백신 확보를 목표로 관련 기업, 연구소와 협업을 강화하여 속도감 있게 개발되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또 "지금의 코로나19 위기 뿐만 아니라 상시적으로 인플루엔자, 결핵, 항생제 내성감염 및 의료감염, 인수공통감염병 등 감염병 대응의 총괄기구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