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수입-공급중단-부족 의약품 40품목...29품목 재공급
상태바
생산-수입-공급중단-부족 의약품 40품목...29품목 재공급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0.09.0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품목 공급재개 예정, 2품목 행정지원, 4품목 대체약 존재

식약처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의약품 생산·수입·공급 중단 또는 부족으로 보고된 총 40건 중 업체에서 정보공개에 동의한 35건을 의약품안전나라에 공개했다. 생산·수입·공급 중단 보고대상 의약품은 생산·수입·공급 중단일 60일 전까지 그 사유를 식약처장에게 보고해야 한다. 

전체 40건을 살펴보면, 29개인 73% 품목은 대체의약품이 있거나 이미 공급이 재개됐고, 5개인 13% 품목은 공급재개 예정이며, 2개 5% 품목은 의약품 공급 공백에 차질이 없도록 행정 지원했다. 나머지 4개 10% 품목은 공급 상황 확인 결과, 현재로서는 다른 성분·제형의 의약품 등이 있어 환자 치료에는 영향이 없을 것으로 판단되나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행정지원의 경우 국가필수의약품인 '코다론정'(한독) 및 '부페닐정'(글로벌데이몬파마)의 허가변경 신속 처리 등 행정지원했다.

다른 성분·제형의 의약품 등이 있는 4개 품목은 '에이티피장용정'(제일약품), '대한덱스트란40덱스주'(대한약품공업), '님벡스주'(시스아트라쿠륨베실산염), '미니린나잘스프레이'(데스모프레신아세트산염) 등이다.

식약처는 "환자 치료에 필수적인 의약품이 안정적으로 공급돼 의료현장에서 의약품 사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의약품 수급 관리를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