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제약바이오협 제조·수입관리자교육 '좋았다'
상태바
온라인 제약바이오협 제조·수입관리자교육 '좋았다'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0.07.23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에 사상 첫 온라인교육 실시
하반기 교육도...양방향 소통에도 긍적적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약바이오협회 제조수입관리자교육이 좋은 반응을 보였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접촉 교육을 첫 실시한 것.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 의약품등 제조(수입)관리자교육은 교육구성부터 양방향 소통으로 진행돼 수강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기존 오프라인 교육을 대체한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식약처로부터 교육실시기관으로 지정돼 2013년도 교육을 처음 실시한 이래 온라인으로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

이번 온라인 교육에는 140여명의 제조(수입)관리자가 참여했다. 교육은 강사가 실시간으로 강의를 진행하면 교육생들은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모바일기기 등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해 회사, 재택근무지 등에서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교육에 부담이 큰 상황에서 감염 위험이나 공간제약 없이 진행한 이번 온라인 교육은 일방적인 정보전달이 아니라 양방향 소통이 이뤄졌다는 점에서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발표 영상 한 켠에 위치한 대화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질문이 올라오면 강사는 해당 질문들에 대해 실시간으로 답변했다.

이날 강의를 수강한 한 제조(수입)관리자는 "힘든 시기에 원격수업으로 교육 받을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고 평가했고, 또 다른 교육생은 "지역이 제주도라 육지로 1박 2일 출장가기가 힘들었는데 너무 좋았다"며 "코로나19가 종식되더라도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협회 교육팀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과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따라 남은 하반기 교육도 같은 방식의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업종에 상관없이 교육을 희망하는 경우 협회 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