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 시장 진출-확장...코로나19치료제 개발속도 내
상태바
건기식 시장 진출-확장...코로나19치료제 개발속도 내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0.06.29 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6월24~26일] 우루사의 반란 시도

생활속 거리두기로 코로나19 확산을 멈출 수 있을까요? 지난 26일 치료제와 백신 개발을 위한 임상이 15건이 국내에서 빠르게 진행중입니다. 국내외 제약사들은 신제품 출시와 신약개발 협력, 적응증 추가와 특허 획득 등 다양한 일들이 있었습니다.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전해진 제약바이오업체들의 소식을 한데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24일에는 먼저 한국머크가 세계 난임 인식 향상의 달을 맞아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0 난임! 희망 심기'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캠페인은 난임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환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난(임) 알아요! 퀴즈'와 난임 치료를 간접 체험하는 '난임! 희망 심기' 두 가지 온라인 행사로 구성됐습니다.

 

사노피가 스웨덴 제약사 소비와 세계혈우연맹(WFH) 및 미국 'WFH 인도주의적 지원 프로그램'에 혈액응고인자 치료제 5억 IU를 추가기부했습니다. 두 기업은 2014년 첫 기부 서약 후 4억5000만 IU 이상의 혈액응고인자를 공급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 5억 IU를 추가 지원하며, 10년간 혈액응고인자 치료제 10억 IU 기부라는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한국얀센의 스프라바토 나잘스프레이(에스케타민 하이드로클로라이드)가 국내에서 허가를 획득했습니다. 허가대상은 치료저항성 성인 우울장애 환자입니다. 이들 환자에게 스프라바토는 경구용 항우울제와 함께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단, 진정·해리 및 오남용으로 인한 위험 방지를 위해 스프라바토는 등록된 의료기관에서만 투여 가능합니다.

 

대웅제약이 건강기능식품의 인지도와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돈버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캐시워크 대웅제약 건강기능식품의 퀴즈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캐시워크 '돈버는 퀴즈'에는 '간과 콜레스테롤 케어를 동시에 도와주는 대웅제약 건강기능식품은?'을 주제로 제품명, 제품 정보와 관련된 문제가 출제됐습니다.

 

25일에는 휴온스글로벌의 관계사 파나시가 대표 국산 에스테틱 의료장비 '더마샤인 시리즈'에 호환되는 멀티 주사침을 개선했습니다. 파나시는 식약처로부터 '34G 9Pin 멸균주사침'에 대한 품목허가를 획득했습니다. '34G 9Pin 멸균주사침'은 피부 진피층에 히알루론산 등의 의약품을 주입하는 의료장비 '더마샤인 시리즈'와 호환이 가능한 일회용 멀티 주사침입니다.

 

보령제약이 신약개발에 박차를 가합니다. 보령제약이 AI 딥러닝 기반 신약개발 전문기업인 '파미노젠'과 신약개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보령제약은 파미노젠이 보유한 딥러닝 기반 플랫폼을 활용해 타겟 단백질에 대한 새로운 화학구조 발굴 및 약물 최적화 작업을 거쳐 다양한 신약 후보물질을 도출할 계획입니다.

 

한국팜비오가 토마토 라이코펜 영양제 '트리마토-엘 플러스'를 출시하고 건강기능식품시장에 뛰어듭니다. 매년 성장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한다는 계획입니다. 회사측에 따르면 '트리마토-엘 플러스'는 토마토 라이코펜을 주원료로 한 제품으로서 항산화 작용이 탁월합니다.

 

동아에스티가 사회적가치위원회를 가시화했습니다. 동아에스티가 24일 오후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7층 대강당에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의사협의기구 '사회적가치위원회'의 출범식했습니다. 출범식에는 사회적가치위원회의 위원장 엄대식 회장과 부위원장, 7개 분과의 위원장 및 산하 사무국 위원들이 참석했습니다.

 

JW생활건강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코드(mychord)’가 신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입니다.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생활건강은 건기식 브랜드 ‘마이코드’의 신제품 3종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섭니다. 마이코드 제품 패키지에는 '나에게 딱 맞는 균형을 잡아준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려해 '화음'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동국제약이 배우 유호정을 '훼라민큐'의 새로운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아울러 '4기 훼라민퀸' 등 일반인 모델들과 함께 촬영한 새 TV-CF를 내보냈습니다.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며 사랑받고 있는 배우 유호정 씨와 '훼라민퀸(Queen) 4기 모델 콘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이진아와 한은하 씨는 갱년기를 극복한 활기차고 자신감 있는 중년 여성들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표현했습니다.

 

26일에는 한국릴리가 '올루미언트(바라시티닙) 커넥티드 온라인 심포지엄'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은 1일 1회 경구용 JAK1/2 억제제 올루미언트와 류마티스관절염 치료 최신 지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한양대병원 류마티스내과 유대현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경희대병원 관절류마티스내과 홍승재 교수,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류마티스내과 주지현 교수가 주제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에스티팜이 스위스의 글로벌제약사 로슈(Roche)로부터 'Roche CDMO Award 2019'를 수상했습니다. Roche CDMO Award는 로슈가 CDMO 업체들과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면서 업체들이 보여준 최상의 성과와 노력에 감사하기 위해 제정한 상이다. 로슈는 매년 한 개 업체를 선정해 시상합니다.

 

국내 기술 기반의 차세대 NK세포치료제가 글로벌 대형 투자자들과의 협업 체계를 확보하면서 미국에서 개발될 전망입니다. GC녹십자랩셀은 NK(자연살해, Natural Killer) 세포치료제의 미국 현지 개발을 위해 설립된 아티바 바이오테라퓨틱스(Artiva Biotherapeutics)가 7,800만 달러(93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우루사가 반란을 도모합니다. 간 건강을 지켜온 우루사가 옷과 신발, 양말에도 도전하는 파격을 선보입니다. 60년 전통의 곰 브랜드를 활용한 젊은 소비자 층의 마음을 매료시키기에 나섰습니다. 대웅제약은 간판품목인 우루사와 젊은 감성의 정장 브랜드 '지이크(SIEG)'가 콜라보레이션해 여름 한정으로 패션 상품인 티셔츠, 슬리퍼, 양말 등 3종을 출시했습니다.

 

부광약품이 코로나19치료제 개발을 위해 가속패달을 밟고 있습니다. 자체 개발한 항바이러스제인 '레보비르'의 코로나19 임상설계를 변경해 진행중입니다. 코로나19 치료제의 허가용 임상을 국내사로서는 최초로 승인 받아 최초로 투약을 시작했고 현재도 가장 빠른 진행속도를 보이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입니다.

 

에이프로젠KIC가 CA12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삼중음성 유방암 치료용 항체의 러시아 특허 등록 완료했습니다. 해당 특허에는 기존 ADA(Anti Drug Antibody) 면역반응을 일으키는 단점을 극복하기 위한 기술이 적용됐으며 이 항체는 지난 4월 국내에서 최초로 특허 등록된 이후 해외에서도 특허 등록이 진행되고 있어 기술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