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선협회 ‘건선극복희망스토리공모전' 진행
상태바
한국건선협회 ‘건선극복희망스토리공모전' 진행
  • 양민후 기자
  • 승인 2020.06.22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가족·의료진 대상 30일까지 수기 등 공모

한국건선협회는 ‘건선 극복 희망 스토리 공모전(희망의 그날까지)’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건선 질환자들의 다양한 스토리를 공유해 질환 극복 의지를 높이고, 더 나은 치료 환경 조성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진행된다. 환자와 가족, 그리고 관련과 의료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기, 편지, 음성녹음본, 동영상 등 형식과 무관하며 수기와 편지, 수기와 음성녹음본 등 중복 응모도 가능하다.

응모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내용은 ▲건선을 잘 관리·치료해 극복하고 있는 희망 스토리 ▲성공적인 직장·사회·학교·환우회 활동 스토리 ▲행복한 가정·연애·결혼 생활 스토리 ▲건선을 극복하고 꿈을 이룬 스토리 등을 자유롭게 담으면 된다. 응모방법은 성함과 연락처를 표기한 사연을 협회 사무국 메일(bioki@naver.com)로 전달하면 된다. 1등(1명) 수상자에게는 20만원, 2등(10명)은 각 10만원, 입선(20명)은 각 3만원 상당의 상품이 증정된다. 수상자 외 참여자 모두에게는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건선협회 홈페이지(www.gunsun.org)와 공모전 사무국(010-3282-5944)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건선협회 김성기 회장은 “건선은 장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만성 질환으로 환자들은 오랜 기간 질환에 시달리면서 좌절하는 경우가 많고, 가정·사회생활 및 인간관계 등에 다양한 어려움을 겪는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건선 환자들의 고충을 나누고, 이를 슬기롭게 극복한 사연이 널리 공유돼 건선으로부터 자유로운 ‘희망의 그날’로 함께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