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청 심사인력, 오송으로 재배치 지연..."원만히 협의"
상태바
지방청 심사인력, 오송으로 재배치 지연..."원만히 협의"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0.06.03 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서울청 심사인력 각 1명씩 안전평가원에 배치 예정

최근 제네릭의약품 품질심사를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이 총괄하도록 업무를 조정하면서 지방청 인력이 이동하기로 예정돼 있었다.

하지만 아직 인력 재배치가 조금씩 미뤄지는 분위기이다. 

예정대로라면 지난달에 모든 것을 마무리한다는 내부방침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심사인력 재배치는 정규직인 아닌 무기계약직이 대상이 되면서 인력재배치가 제대로 될 지 식약처 내부에서도 관심이 모아진 부분이다.

일부에서는 지방청에서 장기경력직원을 오송으로 근무지를 옮기는 인사단행에 대해 '뜻밖의 반발'을 사고 있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특히 그동안 지역에서 자리를 옮기지 않고 계속 일해왔던 심사인력이라는 점에서 더욱 이번 전보인사는 더욱 쉽지않은 결정이라는 후문이 흘러나올 정도.

식약처 한 관계자는 이와 관련 "지방청의 경우 심사자가 정규직에 비해 대부분 근무경력이 길어 사실상 내부에서 목소리가 높은 편"이라면서 "지방청에서는 과장을 제외하면 이들의 경력이 그 누구보다 높을 것"이라고 상황을 전했다.

이어 "이번 인사로 인해 자기 지역에서 오송으로 가야할 상황이 벌어지면서 반발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식약처 인사는 "현재 대전청에서는 1명이 오송으로 출근을 하고 있지만 서울청과 경인청에서 여전히 평가원으로 자리를 옮겨오지 않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 인사는 "현재 오송으로의 출근이 이뤄지도록 해당 대상자와의 원만한 협의를 진행중"이라며 조만간 인력 재조정이 끝날 것을 예상했다.

한편 식약처는 최근 동일제조소 제네릭의약품을 묶음형으로 허가관리하고 품질심사 검토 조직을 평가원으로 일원화했다. 지방청에서 해왔던 심사를 평가원이 이관, 총괄해 품목제조업자(수탁사)의 품목을 심사하게 된다. 생동자료까지 동일한 위탁제조품목에 대해 각 지방식약청은 동일하게 관리해 허가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