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질환 극복 캠페인부터 기술이전, 드라이브 스루까지
상태바
희귀질환 극복 캠페인부터 기술이전, 드라이브 스루까지
  • 뉴스더보이스
  • 승인 2020.05.25 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5월21~22일] 국제학회에서 우수성 공유도

희귀질환 극복의 날에 앞서 다국적 제약사들이 캠페인을 벌인 21~22일. 국내 의약품 해외수출부터 새로운 솔루션, 건기식과 보습크림 출시 등 이틀동안 전해진 헬스산업의 다양한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먼저 21일에는 '뉴베카(다롤루타마이드)'가 비전이 거세저항성 전립선암(nmCRPC) 환자의 생존률 향상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바이엘코리아는 이 같은 결론을 담은 ARAMIS 임상시험(3상) 결과 초록을 소개했습니다. 초록에 따르면, 뉴베카와 안드로겐 박탈요법(ADT) 병용군은 위약·ADT 병용군 대비 전체생존기간(OS)이 연장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구체적으로 사망위험은 31% 감소했습니다.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회사인 GC녹십자웰빙이 암악액질 신약 'GCWB204'에 대한 연구 결과가 국제학술지 미국중의학저널(American Journal of Chinese Medicine)에 게재됐습니다. 이번 논문은 'GCWB204'의 근육위축 현상 억제효과와 기전에 관한 내용으로 연구에는 배규운 숙명여대 약학대학 교수와 GC녹십자웰빙 연구팀이 공동 참여했습니다. 연구는 종양괴사인자(TNF-α)에 의해 유발되는 근육위축 세포모델에서 진행됐습니다.

 

동아제약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 청소년을 위해 생리대 지원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지난 20일 지파운데이션과 저소득가정 여성 청소년 생리대 지원 캠페인 한 '템포 더 따뜻하게'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습니다. 순면커버 생리대 '템포 내추럴 순면패드' 3,600팩, 체내형 생리대 '템포' 1,000여개, 여성청결제 2,000개를 지파운데이션에게 지원하고, 지파운데이션은 이를 중·고등학교 및 사회복지 시설의 여성들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휴메딕스가 24시간 보습이 지속되는 저자극 보습 크림 '더마 엘라비에 아토페론 캄 크림'을 와디즈를 통해 선공개했습니다. '더마 엘라비에 아토페론 캄 크림'은 면역 조절 특허물질인 '알로페론'에 피부 집중 보습 및 장벽 개선을 위한 세라마이드, 판테놀, 베타글루칸과 피부 진정을 위한 비사보롤, 시카 등을 배합한 저자극 보습 크림입니다. 휴메딕스 특허 물질인 핵심 성분 '알로페론'은 면역 펩타이드 물질입니다.

 

한국팜비오의 췌장염 치료제 '호이콜정'이 중동시장에 들어갑니다. 한국팜비오는 UAE(아랍에미리트) TADS社에 자사의 췌장염 치료제 '호이콜정' 200mg, 100mg을 긴급 수출했습니다. TADS 社는 두바이에 본사를 둔 글로벌 의약품 유통업체이며 '호이콜정'은 '카모스타트메실산염' 성분으로 만성췌장염이나 위절제 수술 후 역류성 식도염 환자의 치료제이나 최근 들어 코로나 바이러스 침투 억제 성분 물질 연구에도 활발히 쓰이고 있습니다.

 

일동제약이 건기식 브랜드 '마이니' 드라마에 나옵니다. 일동제약의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니(MyNi)'가 JTBC 수목드라마 '쌍갑포차' 제작지원에 나서는 것입니다. '마이니 굿모닝 구미'가 간접광고(PPL) 형식으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마이니는 '내 몸을 위한 맞춤 영양정보'라는 의미로 △과학적인 제품 설계 △엄격한 품질 관리 △맞춤형 서비스라는 원칙 아래 40여 종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솔루션이 새롭게 소개됐습니다. 한미약품그룹 계열사 한미헬스케어는 '퀀텀(QUANTUM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개발하고 전 산업 분야의 다양한 기업에 이 솔루션 적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 솔루션은 영업과 마케팅 활동의 핵심인 거래처와 고객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분석해 실시간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뮨온시아가 PD-L1 억제 면역항암제 후보물질에 대한 임상 2상을 진행합니다. 면역항암제 연구 개발 기업 이뮨온시아는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IMC-001'의 임상 2상을 식약처로부터 승인받았습니다. 이번 임상은 재발성 또는 불응성 비강형 결절외 NK/T세포 림프종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IMC-001은 T세포의 PD-1과 암세포의 PD-L1간의 상호작용에 의한 항암T세포의 억제신호를 차단함으로써, 항암T세포의 활성을 촉진시켜 항암효과를 높입니다.

 

22일은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가 23일 희귀질환 극복의 날을 맞아 '제6회 착한걸음 6분걷기'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희귀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착한걸음 6분걷기' 캠페인을 6년째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약 한 달간 12만km를 목표로 시민들의 걸음을 모을 예정이며 모인 걸음 수는 희귀질환자들을 돕는 기금으로 전환될 예정입니다. 사노피 임직원들은 지난 21일 서울 소재 '피천득산책로' 일대를 걸으며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대웅제약이 지난 20일 'IMCAS ACADEMY'에서 라이브 웨비나(Live Webinar)를 열고 나보타의 우수성과 시술법을 소개했습니다. IMCAS ACADEMY는 세계 3대 미용학회 중 하나인 국제미용성형학회(International Master Course on Aging Science, IMCAS)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강의 플랫폼입니다. 대웅제약은 매년 IMCAS 오프라인 심포지엄에 참가해 나보타를 홍보해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으로 인해 웹 세미나를 개최하는 것으로 대신했습니다.

 

JW중외제약이 히알루론산(HA) 필러의 라인업했습니다. 장기지속형 히알루론산 필러 '히알란쎄'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한 것입니다. '히알란쎄'는 3단계의 미세 구슬화 공정(Micro Bead Monophasic technology)을 통해 히알루론산의 점성(끈끈한 성질)과 탄성(원래 모양을 유지하려는 성질)을 극대화 시킨 제품으로 원하는 모양을 만드는데 용이하며 지속성을 개선시켰습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희귀질환 극복의 날을 맞아 '얼룩말 캠페인, TIE UP FOR ZEBRA' 행사를 한 달간 진행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희귀질환자를 응원하는 마음을 얼룩말 신발끈을 통해 하나로 연결한다는 취지로 마련됐습니다. 신발끈은 문승지 디자이너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졌다. 문 디자이너는 혈소판감소증을 이겨낸 희망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다른 희귀질환자와 가족에게 희망을 전하는 마음으로 제작에 동참했습니다.

 

GSK는 '드라이브 스루 심포지엄'을 성료했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난 21일 잠실 자동차극장에서 개최됐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드라이브 스루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현장에는 국내 의료진 약 100여명이 참석해 차 안에서 라디오를 들으며 무대 위 스크린을 지켜봤습니다. 질의응답에는 디지털 플랫폼인 '피전홀'이 활용됐습니다. 이날 한림대성심병원 장승훈 교수는 기침 변이형 천식과 비천식성 만성기침의 진단과 치료법을 소개했습니다.

현대약품이 사이러스사에 경구용 당뇨병치료제 후모물질(GLP-1)의 기술을 이전하는 계약을 맺었습니다. 계약금액은 248억원이며 이중 선급기술료는 8억원 나머지는 마일스톤 240억원입니다. 제 3자에게 계약기술을 재실시하는 경우 비율에 따른 기술료 수령 조건도 포함됐습니다. 개발 성공시 순매출에 따라 로열티로 받기로 했으며 계약지역은 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을 제외한 전세계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