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수출길 확대...건기식 등 브랜드몰 '너도나도'
상태바
해외수출길 확대...건기식 등 브랜드몰 '너도나도'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0.05.20 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산업포커스 브리핑-5월18~19일] 코로나19 치료제 무상공급

삼성서울병원 간호사 등 의료진이 코로나19 확진을 받으면서 대형병원발 확산의 우려가 다시금 살아나고 있습니다. 지난 18일과 19일에는 다국적제약사의 인터십 참가자 모집부터 코로나19치료제 무상 공급, 국내제품 수출, 건강기능식품 전문쇼핑몰 등의 다양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양일간 전해진 헬스산업의 다양한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먼저 18일에는 한국화이자가 오는 24일까지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2020년 하계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2020년 8월부터 2022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4년제 대학의 경우 3·4학년 재학생, 약학대의 경우 5·6학년 재학생, 대학원생은 2년 미만의 회사 근무 경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서류 접수는 24일 오후 6시까지이며, 온라인 인턴 지원 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GC녹십자가 코로나19 치료제에 대해 전면 무상 공급을 선언했습니다. 개발 중인 코로나19 혈장치료제 'GC5131A'를 국내 환자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겠다는 것입니다. 제약회사가 코로나19 치료제의 전면 무상공급을 결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그간 업계에서 이윤을 포기하는 정도의 발표는 있었지만, GC녹십자의 결정은 금전적 손해를 감내하겠다는 것이어서 상당히 이례적입니다.

 

동국제약이 유럽과 아시아에 포폴주사를 수출합니다.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싱가폴, 일본 등 유럽과 아시아 주요 4개국에 '포폴주사'를 비상공급물량으로 수출합니다. 코로나19 진정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프로포폴' 성분의 '포폴주사'는 중증 환자 치료 시 환자의 호흡곤란을 치료하는데 고통을 경감해 주는 필수적인 의약품으로, 전 세계적인 '팬데믹' 상황에서 그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동아제약이 공식 브랜드 전문몰 ':Dmall'을 론칭했습니다. :Dmall은 동아제약이 만들고 판매하는 생활 건강 브랜드를 체험하고 쇼핑할 수 있는 브랜드 전문몰로 제품 구매뿐만 아니라 생활 속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MAGAZINE' 코너를 통해 건강한 일상의 기쁨과 알아두면 힘이 되는 정보를 나누고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가꿀 수 있도록 안내한다.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 구강청결제 '가그린', 여성 생리대 '템포' 등이 소개됐습니다.

 

종근당건강이 '락토핏'으로 15일 열린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최고경영자상'과 '2020 소비자평가 브랜드대상' 등 2개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시상에서 종근당건강 김호곤 대표는 '락토핏' 브랜드로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개인 부문에서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락토핏'이 맘&키즈 시장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 등으로 '2020 소비자평가 브랜드대상'에 선정됐습니다.

 

19일에는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인 휴메딕스가 지난 18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속 진단키트의 수출허가를 승인받았습니다. 휴메딕스는 이 제품이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생성된 특이항체(lgM/lgG)를 감지하며, 간단한 채혈을 통해 10~15분내 코로나 감염 여부를 판별할 수 있어 전 세계적으로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코로나19’의 확진자 선별 및 감염 확산 방지에 매우 적합하다고 설명했습니다.

 

한국팜비오가 자사의 대장내시경하제 '오라팡정'이 특허청으로부터 국내특허를 취득했습니다. 오라팡정은 대장내시경 검사 전 속을 비울 때 사용하는 장정결제로서 알약으로 된 세계최초 OSS복합개량신약입니다. OSS(Oral Sulfate Solution경구용 황산염 액제)제제는 미국 FDA가 승인한 저용량 장정결제 성분으로 안전성과 장 정결도가 우수해 미국 시장 점유율 66.1%를 차지한 판매 1위 성분입니다.

 

암젠코리아가 코로나19 극복 성금을 대한적십자사·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습니다. 기부금은 대한적십자사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공중보건지원 및 취약계층 생계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이번 기부는 암젠이 본사 차원에서 진행중인 코로나19 위기 대응 활동의 일환으로 이뤄졌습니다.

 

아이의 뽀송뽀송한 피부를 위한 제품이 나왔습니다. 한미약품이 어린이 피부 관리를 위한 유소아 전용 '프로-캄 베베 수딩 파우더'를 출시했습니다. 유소아 전용 프로-캄 베베 수딩 파우더는 가루 날림을 최소화한 압축형 파우더로, 땀나고 습기가 많은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키고 프로바이오틱스 3종 복합물이 함유됐습니다. 식물성 성분인 옥수수 전분으로 피부 습기를 조절하며, 신생아 태지 유사성분과 알란토인 및 판테놀이 함유돼 피부 보습 및 보호 효과가 있습니다.

 

JW중외제약의 '프렌즈 아이드롭 점안액'이 인공눈물 시장에서 5년 연속 판매 1위를 달성했습니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프렌즈 아이드롭'은 지난해 인공눈물(일반의약품) 시장에서 점유율 1위(25%)를 기록했습니다. 2015년 연간 점유율 11%로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지난해까지 5년 연속이다. 아이큐비아 데이터 기준 2019년 인공눈물 시장규모는 182억원 수준입니다.

 

동아제약의 미니막스 정글은 1984년 대한민국 최초로 발매된 어린이 영양제 '미니막스'를 리뉴얼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꼭 필요한 성분만 담아내 선보인 제품입니다. △종합영양, 성장발육을 위한 '미니막스 정글 멀티비타민미네랄' △뼈, 치아, 신경, 근육의 성장발달을 위한 '미니막스 정글 칼슘비타민D' △정상적인 면역기능, 배변관리, 장 건강을 위한 '미니막스 정글 프로바이오틱스아연'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세균으로부터 어린이 입속 건강을 지키는 '미니막스 정글 프로폴리스' 등 총 7가지입니다.

 

한독테바는 '듀테트라베나진'과  '프레마네주맙' 등 주요 중추신경계(CNS) 약들의 새 연구결과가 미국신경과학회(AAN) 온라인사이트에 발표됐습니다. 듀테트라베나진은 헌팅턴 무도병 및 지연성 운동장애 치료에 사용됩니다. 이번에 발표된 임상시험은 지연성운동장애 환자 343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습니다. 젊은 환자(만 55세 미만) 124명과 고령 환자(만 55세 이상) 219명이 참여했으며, 각 환자군은 하루 평균 39.3mg의 듀테트라베나진을 복용했습니다.

 

에이프로젠이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제 및 백신 개발의 최대 걸림돌인 ADE(Antibody-Dependent Enhancement, 항체 의존적 감염 촉진)의 위험성을 크게 낮출 수 있는 이형 융합항체를 개발해 특허 출원을 완료했습니다. 특허명은 '부작용이 감소된 항바이러스 제제'로 지난달 코로나 차단 이중·이형 항체에 관한 특허 2건을 출원한 바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이 집앞까지 갑니다. 일동제약이 자사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니(MyNi)'와 '지큐랩(gQlab)' 제품을 장보기 앱 '마켓컬리'를 통해 선보입니다. 마이니는 '내 몸을 위한 맞춤 영양정보(My Nutrition Information)'라는 의미의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40여 종의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번에 입점한 마이니 제품은 피로와 스트레스로 지친 현대인을 위한 '마이니 스트레스 케어 B',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씹어 먹는 영양제 '마이니 지니키즈 튼튼 아연&C'입니다.

 

한국다케다제약이 '세계 염증성장질환의 날(World IBD Day)'을 맞이해 환자를 응원하는 ‘슬기로운 직장(腸)생활’ 사내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직장 생활 중인 염증성장질환자의 고충을 이해하고 사회적 지지 및 배려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환자의 고충을 담은 웹툰을 살펴보고 응원 메시지를 적으며 어려움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종근당건강은 18일 충남 당진시 합덕읍에 위치한 신(新)공장 부지에서 대규모 스마트공장의 착공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착공식에는 종근당건강 김호곤 대표를 비롯해 종근당홀딩스 황상연 대표, 아라건축사무소 이상포 대표 등 신공장 건설 관련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종근당건강의 합덕 신공장은 2021년 11월 완공을 목표로 국내 최대 유산균 전용 분말생산라인과 최첨단 연질캡슐 제조라인, 홍삼 등 액상제품 자동화 생산라인 등을 갖추게 됩니다.

 

대웅제약이 건강기능식품의 인지도와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소비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20일 오전 11시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에서 행운퀴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토스 행운퀴즈에는 간건강은 물론 콜레스테롤 케어까지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 제품과 관련된 문제가 출제된다. 문제의 정답을 맞힌 선착순 20만명에게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소정의 토스 머니를 제공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