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진단키트, "약국서 판매할 수 있게 해주세요"
상태바
코로나19 진단키트, "약국서 판매할 수 있게 해주세요"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0.04.02 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 국민청원에 등장...마스크보급하듯 자가진단 필요 주장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마스크에 이어 진단키트도 약국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1일 청와대 국민청원에 따르면 A청원자는 지난 31일 '코로나19 신속 자가진단키트 약국 판매하여 주세요'라는 글을 통해 진단키트의 약국 판매를 요청했다.

집에서 자가격리 중인 코로나19 의심환자들이 자가진단할 수 있는 키트를 약국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주문이다.  

그는 임신테스트기처럼 사용해 자가 진단한다면 더이상의 코로나19 대유행은 사라질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마스크 보급하듯 약국에서 자가진단키트 보급도 필요하다고 지목했다. 약국에서 구입해서 유증상과 무증상시 자가검진하는 게 좋겠다는 것.

A청원자는 "국내서 만든 진단키트가 좋다는 건 세계가 인정하고 있다"며 "집에만 있어도 괜히 체온체크하게 되고 환절기라서 목이 건조하면 기침할 수도 있는데 괜히 걱정만 늘게 된다"고 어려운 현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값싸고 빠른 시간안에 지난할 수 있는 키트를 온 국민에게 보급한다면 병원에 내원하지 않아도 여러번 자가진단할 수 있어 생활에 불편함 없이 효과가 좋을 것 같다"고 희망했다.

한편 해당 청원글은 동의한 사람은 1일 현재 500여명에 달하며 오는 4월30일에 마감된다.

한편 청와대 국민청원 운영정책 일부 변경됐다.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2일부터 14일까지 선거운동기간과 선거일인 4월15일까지 '선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게시글'은 비공개 처리되며 답변기일도 연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