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분쟁 조정신청서 이렇게 작성하세요"...영상 제작
상태바
"의료분쟁 조정신청서 이렇게 작성하세요"...영상 제작
  • 최은택 기자
  • 승인 2020.03.1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중재원, 홈페이지 통해 온라인 서비스

의료분쟁 조정신청서를 손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상 서비스가 제공된다.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원장 윤정석)은 이 같은 내용의‘알기 쉬운 의료분쟁 조정신청서 작성 방법’영상을 제작해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의료중재원은 현재 방문 신청인을 대상으로 일대일 조정신청서 작성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비방문 접수 비율이(방문 vs 비방문 2:8) 방문 접수보다 높은 점에 착안해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확대 필요성에 따라 이번에 영상을 제작한 것이다.

신청서 작성 안내 영상은 사전안내, 신청서, 신청서별지 등 3가지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사전안내에서는 신청인이 조정신청 전 반드시 알아야할 주요 사항을 포함해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했다. 또 신청서의 항목별 작성 안내를 통해 작성 시 누락되는 항목이 없도록 구성했다. 아울러 의료사고 감정을 위해 작성 항목이 많은 신청서별지는 각 항목별 자세한 설명과 작성예시 등을 넣어 누구나 영상을 보고 쉽게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했다.

윤정석 원장은 “조정신청서 작성 안내 영상 서비스를 통해 신청인의 제도이용이 좀 더 편리해지고 국민들의 불편이 해소되기를 기대한다”며, “의료중재원은 앞으로도 선제적 서비스 개선을 통해 이용자 중심의 제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영상은 의료중재원 홈페이지에서 이용 할 수 있으며, 의료중재원 공식 유튜브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