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 공적판매처에 지오영...오늘부터 공적물량 공급
상태바
약국 공적판매처에 지오영...오늘부터 공적물량 공급
  • 엄태선 기자
  • 승인 2020.02.2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마스크 500만개 공급 시작..대구경북에 100만개 우선

식약처가 마스크와 손소독제 공적 물량을 약국 등을 통해 500만개를 공급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마스크 및 손소독제 긴급수급 조정조치 시행 첫날인 26일, 첫 생산된 마스크를 시중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급은 오늘 시행된 긴급수급 조정조치로 마스크 생산업자가 당일 생산량의 50% 이상을 공적판매처로 신속하게 출고해야 하기 때문.

특히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된 대구·경북 지역에 마스크 100만개를 최우선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조치했다.

공적판매처는 우정사업본부, 농협하나로마트, 공영홈쇼핑 및 중소기업유통센터, 기타 식약처장이 정하는 판매처이다.

아울러 대구·경북 이외 다른 지역의 경우 약국·우체국·농협하나로마트 등 공적판매처를 통해 이르면 내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의료기관 공급을 위한 판매처는 대한의사협회이며 의약외품 수술용마스크를 공급하는 경우 메디탑, 유한킴벌리, 케이엠헬스케어에서 진행된다.

또 약국 공급을 위한 판매처는 지오영 컨소시엄이다. 이밖에 수술용마스크를 직접 구매하는 경우에 한해 의료기관,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등이 마스크 판매처 및 기관이다.

식약처는 "일반 소비자 구매를 위해 매일 약국, 우체국, 농협하나로마트 등을 통해 공적 물량 약 500만개가 공급될 예정"이라며 "마스크 수급 안정화를 위해 유통체감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필요한 조치를 해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 "앞으로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마스크 공급을 지원하고, 방역·의료 활동에도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